iM금융그룹, 구미 금오중서 금융 뮤지컬 '유턴' 공연
페이지 정보

본문
[대구=뉴시스]iM금융그룹, 구미 금오중서 '금융 뮤지컬 유턴' 공연(사진=iM금융그룹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iM금융그룹은 구미 금오중학교에서 청소년의 올바른 금융생활 실천을 돕기 위해 금융 뮤지컬 '유턴' 공연을 했다고 29일 밝혔다.
금융뮤지컬 '유턴'은 전국은행연합회가 주최하고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금융교육 프로그램으로 중학생 눈높이에 맞춰 금융과 진로 관련된 내용을 뮤지컬 형식으로 공연해 금융 역량을 높이고 금융권 진로를 탐색할 기회를 제공한다.
저축과 합리적인 소비, 금융사기 예방 등을 포함한 실생활과 관련된 금융지식을 춤과 노래를 통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고 직업탐색을 바탕으로 진로를 선택하고 준비하는 과정의 중요성과와 소중함을 일깨워 청소년들의 주체적인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는 뮤지컬이다.
특히 이번 금융 뮤지컬은 iM뱅크의 시중은행 전환에 힘입어 상대적으로 금융교육 인프라가 부족할 수 있는 지역을 찾아 진행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황병우 회장은 "앞으로도 대상별 맞춤형 금융교육 사업을 통해 지역을 넘어 전국 곳곳에서 책임 있는 금융그룹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며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이 올바른 금융지식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iM금융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으로 실천 중인 금융교육 사업은 iM금융교육센터와 iM금융체험파크를 통해 찾아가는 금융교육, 체험놀이형 금융교육을 비롯해 시니어, 다문화, 장애인, 청년 등 대상을 폭넓게 확대해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의 자립준비 청소년을 대상으로 iM디딤머니 프로젝트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관련링크
- 이전글iM사회공헌재단, 베트남 유학생 위한 금융교육 실시 2025.06.26
- 다음글iM금융교육센터 프리랜서 금융교육 전문강사 모집 건 2025.05.0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